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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Programmers] 캐릭터의 좌표 자바

mndev 2023. 1. 24. 22:40

문제설명

 

머쓱이는 RPG게임을 하고 있습니다. 게임에는 up, down, left, right 방향키가 있으며 각 키를 누르면 위, 아래, 왼쪽, 오른쪽으로 한 칸씩 이동합니다. 예를 들어 [0,0]에서 up을 누른다면 캐릭터의 좌표는 [0, 1], down을 누른다면 [0, -1], left를 누른다면 [-1, 0], right를 누른다면 [1, 0]입니다. 머쓱이가 입력한 방향키의 배열 keyinput와 맵의 크기 board이 매개변수로 주어집니다. 캐릭터는 항상 [0,0]에서 시작할 때 키 입력이 모두 끝난 뒤에 캐릭터의 좌표 [x, y]를 return하도록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주세요.

 

  • [0, 0]은 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 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입출력 예

 

keyinput board result
["left", "right", "up", "right", "right"] [11,11] [2,1]
["down", "down", "down", "down", "down"] [7,9] [0,-4]

 

 

 

✅ 통과한 코드 

 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        int[] answer = new int[2];
        int width=board[0]/2; 
        int heigth=board[1]/2;

       for(int i=0; i<keyinput.length; i++){
           if(keyinput[i].equals("left") && answer[0]>width*-1){
               answer[0]-=1;
           }
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right")&& answer[0]<width){
               answer[0]+=1;
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up")&& answer[1]<heigth){
               answer[1]+=1;
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(keyinput[i].equals("down") && answer[1]>heigth*-1){
               answer[1]-=1;
           }
           
       } 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
 

 

 

 

실행 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