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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un dev
[Programmers] 캐릭터의 좌표 자바 본문
문제설명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입출력 예
keyinput | board | result |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| [11,11] | [2,1] |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| [7,9] | [0,-4] |
✅ 통과한 코드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int[] answer = new int[2];
int width=board[0]/2;
int heigth=board[1]/2;
for(int i=0; i<keyinput.length; i++){
if(keyinput[i].equals("left") && answer[0]>width*-1){
answer[0]-=1;
}
else if(keyinput[i].equals("right")&& answer[0]<width){
answer[0]+=1;
}
else if(keyinput[i].equals("up")&& answer[1]<heigth){
answer[1]+=1;
}
else if(keyinput[i].equals("down") && answer[1]>heigth*-1){
answer[1]-=1;
}
}
return answer;
}
}
실행 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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